Loader
홍보센터

2010 건강주치의 울산 척추전문병원편 - 울산우리병원

작성 : 2018-11-23 11:13:22
작성자 관리자
타입
파일 첨부 -

울산우리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3대 척추전문병원에서 수년간 여러 차례 임상증례를 접한 전문의들이 울산, 환동해안에서 척추치료전문병원으로 설립한 병원이다.
의사와 환자가 1:1 이 아닌 여러 명의 척추전문의가 서로 협진 하여 1명의 환자를 책임지고 치료하는 환자 전담 진료팀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일 아침회의를 통해 전체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수술하는 모든 환자들에 대해 재확인 및 더 나은 치료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술적치료없이 효과적으로 완치 가능한 척추치료 추구

대부분의 척추질환은 영상유도신경근육자극치료, 척추관절기능치료 등 수술적치료없이 효과적으로 완치가 가능하고 수술 이외 다른 치료법이 없는 경우도 정확한 영상검사와 임상증상으로 최소한의 병변부위만을 찾아 최소절개 미세침습 수술을 시행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척추치료병원으로 단일 질환에 있어서 울산, 환동해안권내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매김하기 위해 미국 최신GE사의 MRI, 고성능 영상증폭방사선투시기, 수술 중 감염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공기정화시스템인 라미나플로우(무균디지털수술센터) 및 진단영상 자동전달시스템, 전자챠트시스템 등도 도입하였고, 특히 기존 병원들에는 진료실, 검사실, 입원실 등이 여러 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어 환자들의 이동이 많이 불편했으나 울산우리병원은 한 층에 진료실, 검사실, 입원실 등을 갖춰 계단없는 병원으로 환자들의 편의를 제공하였으며, 또한 ONE-DAY, ONE-STEP 진료가 가능하도록 하여 환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개개인의 근력을 이용한 운동치료

울산우리병원의 운동치료를 살펴본다.

메덱스 척추운동시스템은 미국 플로리다 의과대학 연구진과 메덱스사가 20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척추전문운동기구로서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탁월한 효과를 인정 받았다. 만성요통의 근원이 되는 척추신전근에 대한 근기능을 검사하고 이 데이터를 성별, 연령에 따라 비교 분석함으로서 다양한 환자의 특성에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제시해 주는 최첨단 장비이다.

3D교정치료는 경근 고유감각기전을 잉용해서 관절의 안정성과 자세의 안정성을 진단 및 치료 하며, 또한 불안정한 표면에서의 활동적인 자세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능력을 측정하여 신경근 조절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장비이다.

볼 운동은 자신의 균형감각을 높여주면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기본 스트레칭과는 달리 재미있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슬링은 노르웨이 슬링 척추안정화 프로그램으로 축의 원리와 중력을 이용하여 척추 주변의 미세 근육과 신경계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서 빠른 시간 내에 회복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밖에도 무중력 보행은 체중을 극소화시킴으로서 압박된 척추 디스크를 이완시키고 잘못된 보정자세를 교정하여 만성적인 통증을 감소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수술하지 않고도 가능한 비수술 치료

FIMS(Fluoroscope-guided IntraMuscular Stimulation / 컴퓨터화 영상 방사선투시하 신경근육자극치료)는 안강교수가 창시한 유착박리, 신경자극술로 척추내 긴장이 유발되는 곳을 찾아 시술침으로 시술해주는 방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디스크나 협착증 증상을 수술하지 않고도 치료가 가능하다.

Neuroplasty(신경성형술)은 간, 폐, 혈압, 당뇨 등의 문제로 척추수술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척수수술 하시기 전에 마지막 비수술 치료를 원하시는 환자 분들게 필요한 시술이다.
신경성형술은 미국 텍사스대 가보 라츠 교수가 개발한 시술로, 주사바늘이 달린 지름 2mm, 길이 40∼50cm의 특수 카데터를 환부에 집어넣고 고농도 식염수 등의 약물을 주입해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과 부종, 흉터 따위를 없애는 시술이다.

Neucleoplasty(수핵성형술)은 빠져 나온 디스크 수핵 부위에 가느다란 바늘을 직접 찔러 넣고 이 바늘을 통하여 고주파를 발생시켜 빠져나온 수핵을 직접 태워 수축 시킨 후 응고시켜 디스크가 줄어들게 만든다. 시술 시간은 10∼30분 정도로 짧고 수술 후 통증도 거의 없어서 바로 걸어서 퇴원할 수 있다.


척추수술은 내시경레이저수술, 현미경추간판제거술, 목디스크레이저수술 등 다양

목디스크레이저수술의 경우 연성 목 디스크병이란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에 들어 있는 디스크가 찢어져 그 속의 물렁물렁한 수핵이 삐어져나와 신경근이나 척수를 누르는 것을 말한다. 내시경 레이저 목 디스크 시술은 칼을 대는 관혈적 수술이 아니라 가는 관을 넣어서 치료하는 경피적 시술이다.

시술방법은 주로 국소마취하에서 시술한다. 드물게 전신마취하에서 시술하기도 하는데, 비관혈적으로 피부를 통해 약 4mm의 가는 관을 디스크 속으로 넣은 다음에 내시경으로 보면서 탈출된 디스크 수핵 덩어리를 레이저로 직접 수축시키고 기화시킨다.

이밖에도 울산우리병원은 목디스크현미경수술, 흉추디스크 제거술, 협착증 현미경 확장술, 전방골융합술, 후방요추체간 골융합술 등 다양한 척추치료를 한다.

박성훈 대표원장
울산출생/ 울산학성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의과대학교 졸업 / 경희의료원 인턴, 레지던트 수료/ 척추신경외과 전문의 / 경희의료원 신경외과의국 척추전임의 및 Staff/ 네덜란드 브레다 Hospital Hands -on Workshop/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원 석사, 박사수료 /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 구)대전우리들병원 신경외과 부장, 학술부장역임 / 전세계 신경외과 최고의 학술지 Journal of Neurosurgery에 제 1저자로 논문 등재 및 국내외 학회지 및 학술대회 10여편의 논문발표

권무혁 원장
미 위스콘신 주립대/ 연세대학교 의학사/ 원자력의학원 인턴, 신경외과 레지던트 수료/ 대한신경외과 정회원 척추신경외과 전문의/ 대전우리들병원 전임의/ 대전우리들병원 척추신경외과 과장, 신경치료 실장/ 대한 척추통증연구회 정회원, 대한 IMS학회 정회원/ 대한 인공관절학회(KOSAS) 정회원, 대한 척추변형학회 정회원/ 서울 우리들병원 MISS Course 수료/ 세계 최소척추침습학회 정회원(SIMISS)/ 미국내 최소침습 척추수술 전문의(FABMISS)/ 미국내 최소침습 척추수술학회(ISMISS)정회원/ 영국왕립 외과학회(RCPS) 학사원 (FRCS) 취득/ 광주새우리병원(구 광주우리들 병원) 진료원장, 척추센터 및 외국인 진료센터소장 역임/ 전세계 척추외과 최고 학술논문 Eurospine (SCI 논문) 제1저자/ 국내외 중요 학회지 및 학술대회 10여편 논물발표

강관수 원장
경희대학교 의과대학졸업/ 경희의료원 인턴수료/ 경희의료원 신경외과 레지던트 수료/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석사수료/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역임)/ 고흥종합병원 척추센터 소장/ 척추신경외과 전문의/ 대한신경외과학회 정회원 /IMS학회 정회원/ 대한말초신경학회 정회원/ 영국 Oxford 척추센터 master course 이수/ 구)대전우리들병원
(Fellowship과정 이수, 제1척추부 신경외과 과장 역임, 보험심사연구소 소장 역임)/ FIMS(비수술신경근육치료)/ 전세계신경외과 최고학술지 Journal of Neurosurgery (SCI 논문)에 공동 저자로 논문등재 및 국내외학회지 논문등재

<도움말 : 울산 우리병원>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 테러 태그 방지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