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er
척추건강정보

디스크 통증! 마늘 넣은 우유를 마셔라!

작성 : 2018-11-23 15:29:52
작성자 관리자
파일 첨부 -

흔히 「디스크」라 부르는 추간판 탈출증은 척추 주위의 인대조직이 파열, 척추뼈와 뼈사이에 있는 디스크(추간판)가 빠져 나오는 현상. 물리치료나 약물치료를 받아도 잘 낫지 않으면 수술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그 전에 두가지 요법을 함께 실시하면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다.

 

첫째는 마늘을 탄 우류를 마시는 것.​ 스위스의 자연오법 의사 포겔박사는 디스크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는 한자동차 정비사에게 생마늘 두알을 으깨어, 우류 1백ml에 타서 하루 2번씩 마시게 했다.

그러자 3-4일만에 통증이 가시기 시작했으며, 2주일만에 통증이 완전히 가셨다고 한다.

 

이것은 마늘속의 유황과 ​「아로엔느」란 물질 때문. 디스크가 빠져 나오면 신경을 압박해 신경염을 일으키는데, 우환성분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

 

우유레 타 마시는 것은 우유에 칼슘이 풍부할 뿐 아니라, 마늘의 독성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둘째는 상체를 들어올리는 방법.​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디스크에 걸린 사람의 양겨드랑이사이에 끈을 묶어 공중에 매달았다.

그의 처방은 2천 4백년이 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됬다.

 

미국 미네아폴리스 척추건강연구소 버르톤박사는 체중 70kg인 사람이 앉아 있을 경우, 체중의 2배인 1백 40kg의 압력이 허리에 가해지며, 이 압력은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를 밀어내는 작용을 한다는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상체를 들어올리면 뼈와 뼈 사이가 벌어지면서 -25kg의 음압이 발생, 디스크를 빨아들이는 작용을 한다고 보고했다. 벨기에의 몽테로박사는 환자의 등 뒤에서 환자의 가슴을 안아 들어올리거나, 두팔을 뒷 머리에 깍지 낀 팔을 들어올리는 것을 1번에 10회 정도씩 하루 3번 이상하면 효과가 있다고 보고했다. 발을 땅에 디딘채, 철봉을 잡고 상체를 끌어당겨도 같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러나 거꾸로 매달리는 것은 좋지 않다. 텍사스대 건강연구센터의 토머스 프리버그박사는 거꾸로 매달리면 안구 내 압력이 증가해 녹내장, 시력저하, 시신경장애 등을 유발할 위험이 있다고 보고한 바 있다.

그러나 4주 정도 이렇게 해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거나, 발목이나 발가락에 힘이 빠지는 등의 증세가 나타나면 즉시 척추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출처 : 대전우리병원 


다음글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하루 30 분 걷기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